피페이 개발사 (주) 스마트비는 지난 4월 8일(목)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량교육 프로그램 '술술노션스쿨'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스마트비가 개발 보급 중인 ‘피페이’는 카드사를 거치지 않고 은행의 현금이체망을 통해 계좌에서 계좌로 결제대금을 송금 할 수 있는 직접결제 서비스이다.
따라서 카드결제수수료는 대폭 절감되고 현금유동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결제, 모바일페이 결제까지 가능해 그야말로 올인원 결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주)스마트비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경기 불황과 매출 하락에 임대료, 인건비 부담까지 가중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매출과 수익 향상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서비스하고 있다.
‘술술노션스쿨’은 이러한 소상공인 지원 교육 중에 하나로 4월부터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노션’은 생각정리, 자료정리, 간단한 개인 블로그, 소상공인들의 홈페이지 등으로 무궁무진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인데다가 개인플랜은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특히 소상공인 사업자, 강사, 기획자나 마케터들에게 매우 유용하며 비즈니스 협업도구로도 손색이 없다.
요즘은 대기업들도 노션으로 서브 홈페이지를 만들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을 정도로 확대되어 가는 추세이다.
소상공인 사업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노션을 익혀둔다면 장사나 사업의 시스템화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술술노션스쿨’에서는 노션의 기본적인 사용과 활용P법뿐만 아니라 각자의 필요에 맞는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도록 개인코칭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비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소상공인을 지원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