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유옥자)와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강성례)는 지난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어린이집 원장 100명을 대상으로 ‘원장 힐링연수 및 숲생태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단합·화합·힐링’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강원도 속초에서 시작해 인제군과 춘천시를 경유하는 일정으로, 어린이집 원장들이 일터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쉼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숲생태교육과 체험을 통해 원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육 교직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유옥자 회장과 강성례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센터 개소 이후 처음으로 연합회와 공동주관한 행사로, 원장님들과의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숲생태탐방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이를 바탕으로 어린이집 보육 프로그램을 더 풍성하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 지원사업은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031-796-6579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