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시장 김상호)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 및 각종 야생동물 관련 질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포획활동에 참여할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모집한다.
전체 모집인원은 17명으로, 오는 14(오후 6)까지 관련 서류를 준비해 하남시청 환경정책과(하남시 대청로 10)에 직접 또는 등기우편(신청 마감일 내 도착 우편물에 한함)으로 접수하면 된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기간은 202241일부터 1231일까지이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분묘, 인명 등의 피해발생 신고 접수시 현장확인과 포획활동을 하게 된다. 또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방지를 위한 야생멧돼지 집중포획 및 폐사체 예찰, 밀렵감시 및 엽구류 수거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37) 기준 총기소지허가 및 수렵면허 소지자여야 한다. 또한 필수요건으로 공고일 기준 총기소지허가 및 수렵면허 소지자 공고일로부터 5년 이내에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해 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이다. 이와 함께 총기소지 허가를 ()취득한 후 5년 이상 경과하거나 공고일로부터 5년 이내에 수렵 또는 유해야생동물 포획실적이 있는 자이어야 한다.
기타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환경정책과(031-790-574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하남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