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사선 정상화 촉구 입장문위례신사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2차 재공고가 끝내 유찰되었습니다.16년의 꿈이 또다시 멈추었습니다.16년의 희망이 또다시 절망으로 바뀌었습니다.위례신도시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 서울시의 무책임한 행정으로 인해,윤석열 정부 기획재정부의 탁상행정으로 인해, 또다시 좌절에 빠졌습니다.하지만 이에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은 위례신도시 주민들에 대한 사과도 없이 기획재정부 탓만하고, 기획재정부는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무책임한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문재인 정부에서 민자 적격 판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실시협약
하남시는 18일 대통령 직속 규제개혁위원회 김종석 공동위원장(정부 측 공동위원장 한덕수 국무총리)이 참석한 가운데 자족도시 건설 및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규제개혁 간담회를 개최, 총 12건의 규제개혁 과제를 건의했다고 밝혔다.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미사, 교산 등 4개 신도시 개발이 추진돼 신도시가 전체 가구수의 60%임에도 당초 정부가 신도시 발표 시 약속한 사항의 미이행(예: 미사강변도시 직주근접 자족도시 건설, 관광위락단지 조성, 레져웰빙단지 조성, 국제컨벤션센터 및 호텔 등 비즈니스 환경 조성 등)으로 자족도시 기반이 확보
3기 신도시 하남 교산지구의 광역교통 핵심사업인 지하철 3호선 하남연장사업이 속도를 내게 됐다.관계기관에 따르면 3기 신도시 하남 교산지구 공공주택사업에 따른 광역교통개선대책 핵심사업인 3호선 연장사업(송파하남선)이 18일 KDI(한국개발연구원)의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지하철 3호선 하남연장 사업은 총 1조540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서울 송파~하남교산~하남시청역(5호선)을 12km로 연결하는 것이다.KDI의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 검토 결과, 경제성 분석(B/C) 0.6, 종합평가(AHP) 0.509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