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시 대표단이 하남시를 방문해 양 도시 간 경제·문화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아라 나자리안(Ara James Najarian) 글렌데일 시장을 비롯해 루빅 골라니안 부시장, 이창엽 글렌데일 자매도시위원장 등으로 구성된 대표단이 찾아왔으며, 양 도시 간 지속적인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첫 교류의 자리였다.글렌데일시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마블 애니메이션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아메리카나 앳 브랜드’(Americana at Brand) 등 대형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10월 20일, 장애인 고용 및 직업훈련에 함께하고 있는 지역 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 고용 사업체 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복지관을 통해 장애인 채용과 직업훈련을 진행한 사업체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고용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네트워크에서는 ▲복지관 직업지원사업 운영 현황 안내 ▲장애인 취업 및 훈련성과 공유 ▲사업체 의견 청취 등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장애인 고용의 현주소와 향후 과제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이어졌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9월 23일(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 스타필드점(점주 권대영)과 함께 올 해 세 번째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나눔 반상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러브백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아웃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장에서 직접 식사를 제공하고 복지기관과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ESG경영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이번 행사는 2025년 들어 세 번째 진행된 나눔 반상으로, 장애인과 가족들을 매장으로 초청해 블랙라벨 어텀 씨푸드 에디션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패션 브랜드 협업, 영화 서체 활용 등 기존 지자체와 차별화된 도시 브랜딩 전략으로 도시의 가치를 높이며 ‘K-컬처 허브 도시’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다.지난 5일 스타필드 하남에 새롭게 문을 연 스파오 매장에서는 하남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와 스파오 대표 캐릭터 ‘우디’가 함께 그려진 티셔츠가 단독 상품으로 출시됐다. 이는 국내 기초지자체 캐릭터가 유명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최초 사례로, 개장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주말 사이 전량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시민들의 옷장 속으로 들어온 ‘입는 도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5년 공공서비스디자인 우수과제 성과공유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하남시는 2023년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시민참여형 프로그램」, 2024년 「신장1동 치매안심마을 정책 모델링」에 이어, 올해는 「단단한 하남 정서연대 프로젝트」로 다시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3년 연속 우수과제 선정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공공서비스디자인 사업은 행정·전문가·시민이 함께 참여해 현장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설계하는 국민참여형 정책모델로,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통해 실제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지난 30일 ‘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반복되는 일상과 정서적 고립, 우울감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문화·여가활동을 통한 활력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실버플레이’는 6월 11일부터 2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어르신 60명이 참여해 스타필드 하남 입점 브랜드인 아쿠아필드, 아프리카, 준오헤어, 별꿈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스파, 식사, 헤어스타일링, 선글라스 제공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6월 25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스타필드점(점주 오정근)과 함께 ‘2025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두 번째 나눔 반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은 2013년부터 시작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13년째를 맞았다. ‘나보다 우리’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이 캠페인은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외식 브랜드의 특성을 살려 장애인,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식사 제공, 물품 후원 등의 기부 활동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타필드 하남(점장 유영인)과 함께 ‘스타필드 별꿈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힐링나들이 실버플레이’ 프로그램을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총 7회기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실버플레이’는 반복적인 일상과 좁은 생활반경 속에서 정서적 고립감과 우울감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정서 치유와 자존감 회복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특히 스타필드 하남 입점 브랜드인 준오헤어(헤어커트 및 스타일링), 아쿠아필드(스파 및 식사), 아프리카 안경점(선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유옥자)는 제103회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난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하남시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약 2,000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영화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상영은 스타필드하남 메가박스와 스타필드시티위례 CGV 두 곳에서 나눠 진행됐으며, 유아들의 연령과 흥미를 고려해 ‘뽀로로 바닷속 대모험’, ‘사랑의 하츄핑’,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등 애니메이션 작품이 선정됐다.영화를 관람한 아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극장 안에서 생애 첫 문화체험을 즐기며 새로운 경험에 흠뻑 빠졌다. 이번 프로
소비자지킴터(대표 김경실)는 지난 4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하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적·발달장애인을 위한 ‘소비자지킴터와 소비자권리 금융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타필드 하남과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하남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사단법인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협회 하남시지부 소속 이용자들이 참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강의 형식을 넘어 실제 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형 금융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예금보험공사와 생활금융교육 전문 강사들이 강연자로 나서 금융의 기본 개념부터 일상생활 속
준오헤어 스타필드점(대표 원장 이소라)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과 나눔가족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나눔 활동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준오헤어 스타필드점은 고급스럽고 세심한 미용 서비스로 잘 알려진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번 나눔가족 협약을 통해 매월 1회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청소년에게 커트, 염색, 파마 등의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사랑의 손길을 전할 계획이며, 첫 이미용 서비스는 11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이소라 대표 원장은 “준오헤어의 최고의 서비스가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작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오는 10월 27일(일) 오후 5시 30분 미사 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스테이지 하남! 굿바이 공연 WOW 하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 두 돌째를 맞는 스테이지 하남은 미사문화거리, 하남시청, 감일 보호수 문화공원, 위례(위례 스타필드, 도서관)등 4개 권역에서 진행했으며, 지난해 보다 더 많은 시민의 참여와 성원을 받았다.이번 공연의 주제는 ‘이제 K컬처의 중심은 하남’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레전드 락그룹 ‘크라잉넛’과 ‘밤하늘의 별을’ 등의 히트곡과 SBS ‘골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한 상
이현재 하남시장이 한국을 방문한 미국의 클린트 오닐(Clint O'Neal) 아칸소주 경제개발청 청장을 비롯한 경제개발위원회 대표단(이하 대표단)을 영접해 K-스타월드 조성사업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양 도시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13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은 지난 12일 하남시에서 아칸소 경제개발청의 클린트 오닐 청장, 올리비아 워맥(Olivia Womack) 사업개발 국장, 데니스황(Dennis Hwang) 한국사무소 대표, 보슈라 엘 갈리(Bochra El Ghali) 한국사무소 매니저와 함께 유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송정희)는 ‘2024 하남 가치온 기획전’을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렸으며, 추석을 맞아 총 5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선물용 상품을 선보였다.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특히, 올해 기획전은 작년보다 20%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가능성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송정희)는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2024 하남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하남시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스타필드 하남이 후원한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하남시를 비롯해 경기도 내 5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여, 나전칠기 공예품, 아트 스카프, 캘리그라피 작품, 친환경푸드팩 등 추석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상품이 선보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2일 오후 2시부터 2시 20분까지 20분간 하남시 전역에서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을지연습 4일차에 진행된 이번 훈련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같은 공습 상황에에 대한 국민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이뤄졌다.훈련은 공습 경보발령, 경계경보발령, 경보해제 순으로 진행됐다.시민들은 이날 공습경보 발령에 따라 지하 대피시설로 대피해 라디오 청취 등을 통해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을 익혔다.아울러 민·관·군·경·소방은 대피훈련과 차량 이동통제 및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을 통해 통합 민방위 대비태세를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스마트쉘터 6개소를 설치하고 8월 9일부터 시범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스마트쉘터’는 미세먼지, 폭염 및 한파 등 계절적, 환경적 요인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냉·난방기, 공기정화시스템, 온열의자 등 편의시설이 융합된 미래형 버스정류소다.이번 스마트쉘터는 「덕풍시장. 더샵센트럴뷰」, 「황산사거리·미사3동행정복지센터」, 「감일문화공원」, 「하남시위례도서관·스타필드시티」, 「미사역」 정류소 2곳으로 총 6개소에 설치·운영된다.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쉘터 설치로 여름철 무더위와 겨울철 한파속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4월 20일(토) Stage 하남! 버스킹 오픈공연 WOW 하남!을 시작으로 7월 14일까지 총 47회, 주요 거점 4개 지역에서 다양한 거리공연을 진행하였다.올해 상반기 Stage 하남! 버스킹은 19,000명의 시민이 관람하는 등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한 Stage 하남은 미사문화의거리(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 신장동(하남시청 인근 공원), 감일(문화수 보호공원), 위례(위례 도서관 공원,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서 진행하여 작년보다 진행 장소도 확대하였다.Stage
하남소방서(서장 최덕호)는 18일 오전 6시경 창우동 하남스타필드 인근의 한강변에서 익수자를 구조했다고 밝혔다.5시 45분경, 불어난 강물에서 사람이 살려달라고 소리를 지른다는 신고에 출동한 하남소방서 119구조대는 신고자와 접촉하여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 강변에서 약 200여 미터 떨어진 모래섬의 인근에서 40대 남성이 나무에 매달려 있는 것을 발견하고 구조를 완료할 수 있었다.이때의 수심은 2m 이상이었으며 남성은 저체온증과 체력 저하를 보이고 있어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순간이었다.남성은 강변을 산책하다 불어난 물
하남시(이현재 시장)가 관내 대형쇼핑물(스타필드,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에 입점한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해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소 6곳을 적발했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 식품위생담당 공무원들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민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관내 대형쇼핑몰에 입점한 식품위생업소 221개소를 점검했다.점검 결과 스타필드 하남점 등에서 ▲시설기준 위반 ▲식품에 관한 기준 위반 ▲위생교육 미이수 등 총 6건의 위반사항이 적발되었으며 시는 식품위생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통보했다.시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