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유초중고학부모연합회, 제2회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역량강화교육 한국애니메이션고에서 진행

진동섭 교수 초빙 '고교학점제 시대 공무란 무엇인가' 강연 실시 안정희 교장, 한국애니메이션고 학교 설명회 진행

2023-07-14     장유진 기자

하남시유초중고학부모연합회(총회장 최대인, 이하 연합회)는 지난 12일 한국애니메이션고(교장 안정희, 이하 한애고) 애니홀에서 제 2회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는 하남시 관내 학교로 찾아가 인지도가 있는 강사를 초빙 학부모도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질적으로 수준 높은 교육 및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지고 강연전 학교 홍보와 학교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만들어 줌으로서 학부모 역량강화와 학교발전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연합회 주된 사업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동섭 교수(前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를 초빙해 '고교학점제시대 공부란 무엇인가'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안정희 교장이 한애고의 학교 설명을 직접 진행했다.
이날 사회는 김태은 한애고 학부모회장이 진행했으며, 안정희 한애고 교장 환영사, 정인재 하남교육지원센터장 축사, 이창근 하남시 당협위원장 인사말, 최대인 하남시유초중고학부모연합회 총회장 인사말과 개회사로 이어졌다.
김성수 도의원은 이날 일정이 있어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학부모연합회가 주최하는 학부모역량강화 연수와 학교발전에 노력하는 학부모연합회를 격려와 관심을 가지겠다고 유선으로 학부모회에 전달했다.
안정희 교장은 "2000년 3월 개교한 한국애니메이션고는 K- 문화콘텐츠 산업의 선봉장을 키워내는 전국 단위 모집 대한민국 최고의 특성화고로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다."며, "4개 전공(만화창작, 애니매이션, 영상연출, 컴퓨터게임 제작)으로 특화되어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협업하며 문화콘텐츠 전문 인재로 성장시켜 나가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최대인 총회장은  "하남시에 학교와 학생, 교육수준 향상과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이 연수를 통해 학교 소개와 좋은 학교 이미지 만들기로 학교발전에 이바지 하였으면 좋겠다"며, "이로서 학교가 발전하면 그 혜택은 다시 학생들에게 돌아갈 것이기에 학교 발전에 학부모연합회가 교육공동체로서 함께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인재 하남교육지원센터장이 방문하여 격려와 관심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태은 학부모회장은 "저희 한애고에서 릴레이 학부모 연수 2차를 진행하게 되어 한애고 학부모회장으로 써 뿌듯하고 기쁘다"며, "우리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입학을 원하시는 초 중학교 학부모님들의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중학교때 준비해도 늦지 않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시교육청 설립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윤)는 당일 하남시교육지원청 설립 서명을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학부모들이 2,000명이 넘게 서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일반 시민들까지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기윤 추진위원장은 "금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명운동을 위해 봉사해 주신 학부모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하남교육지원센터장의 적극적인 지지를 해 주셔서 더 힘이 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