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경기 하남시 국회의원 최종윤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고,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와 함께 고물가·고유가·고환율의 3중고로 민생경제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임대료와 원재료값이 올라 열심히 일해도 일상은 나아지지 않고, 고금리의 여파로 부담만 가중됩니다.
정부 정책도 힘이 되지 못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고소득자·재벌 감세는 목소리내어 주장하는 한편, 민생·복지 예산에는 인색했습니다.
올해는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영특한 토끼의 특성과 지혜의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어 경제와 민생의 위기를 영민하게 극복하길 소망합니다.
교토삼굴(狡兎三窟), 현명한 토끼는 3개의 굴을 만들어 놓는다고 합니다.
당면한 위기극복을 넘어 새로운 성장의 주춧돌을 놓겠습니다.
민생 회복을 바탕으로 경제 성장과 미래 도약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하남 발전에도 지혜롭게 임하여, 새롭게 비상하는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교산신도시 원주민 재정칙 지원, 자족기능 강화 등 정부가 발표한 신도시 정책이 이행되도록 하겠습니다.
원도심은 활기를 불어넣고, 신도시에는 편리한 일상을 만들어 불균형 완화를 위한 노력도 경주하겠습니다.
아울러 신도시 과밀학급 문제 해결, 위례·감일 지역의 종합적인 교통대책 마련 등의 현안에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약속한 ‘하남 5철시대’와 ‘첨단 하남’의 비전도 차근차근 성과를 만들겠습니다.
지난해 7월, 3호선 연장 예타가 통과되어 사업 추진의 최대관문을 넘었습니다.
위례신사선 하남연장도 재건의하고, GTX-D 하남~김포 원안 추진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미군반환기지(캠프콜번)에 AI·데이터 산업 교육연구 혁신클러스터로 개발하기 위한 유치위원회도 3월에 출범하여 첨단 하남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하남시와 함께 착실히 빈틈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아무리 추운 겨울도 봄의 따뜻한 기운을 이길 수 없습니다.
감염병과 경제위기를 넘어 새로운 희망의 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최종윤
